x

사이트맵

게시판
 >  게시판 >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보도자료
프린트 목록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2021년 5월 7일 ‘실버 및 마을바리스타 양성교육 1회기’ 진행
21-05-07 18:49 4,688회 0건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승철)202157실버 및 마을바리스타 양성교육과정을 개강하였다.

 

  사회참여사업실버바리스타 양성교육은 커피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들이 커피제조 기술을 습득하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총 16회기로 구성되어 있고, 향후 바리스타 전문봉사단으로 활동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작년 1기에 이어 2기생 10명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별히 마을바리스타 양성교육은 지역주민에게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노인복지관에 대한 접근성 높임으로 세대공감을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1기생 5명이 참여하였다.

 

  ’바리스타 양성교육은 작년에 이어 사단법인 아시아커피연맹 소속 백승현 이사가 강사로 진행하며, 커피의 역사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진00 어르신은 열심히 배워서 복지관에서 바리스타 전문봉사단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고, 00 지역주민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만 이용하시는 시설인 줄로 알고 있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코로나19로 무거운 사회분위기에서도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신 교육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노인복지관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행복한 복지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승철)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특히 지역주민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공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의: 하안노인종합복지관 02-898-883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로그인 |  회원가입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철망산로 48(14245)
E-mail : haansenior@hanmail.net

Copyright©하안노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