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게시판
 >  게시판 >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보도자료
프린트 목록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심리정서지원 힐링 프로그램
21-05-18 22:16 4,652회 0건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승철)에서는 2021514()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가면 교구를 색칠하면서 내 생애 가장 좋았을 때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거 회상을 통하여 생각나는 심리를 동료들과 감정 표현을 하며, 과거에 대한 부정적 감정 해소와 업무 중 발생하는 고충으로부터 휴식과 힐링 시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하였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힐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생활지원사분들이 마음의 정화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하며, 생활지원사의 업무 노고와 수고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 참여한 생활지원사는 시간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로 즐겁게 프로그램 참여하였다.”,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어린시절로 돌아간 듯 좋았습니다.” ,“이런 기회가 종종 가졌으면 합니다.” 라고 전했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생활지원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를 통해 생활지원사의 심리정서지원 힐링 프로그램을 지원 할 계획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로그인 |  회원가입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철망산로 48(14245)
E-mail : haansenior@hanmail.net

Copyright©하안노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