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게시판
 >  게시판 >  복지관 이야기
복지관 이야기 목록
복지관 이야기
프린트 목록
건강증진사업 건강강좌 강사 : 단비한의원 김병일 원장
20-11-27 15:42 3,356회 0건

20201126()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복지관 회원 사전 예약을 통해 15명을 대상으로 11월 건강강좌를 진행하였다.

이번 강좌는 몸과 마음이 편안한 한방 힐링건강관리 강좌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나의 사상체질, 음식의 성질,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몸을 시원하게 하는 음식, 집에서 해보는 동의보감 한방차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좌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앞으로 이런 의학 강의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 “이러한 강의를 통해 나의 신체 상태를 알게 되어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단비한의원 김병일 원장은 이번 건강강좌에서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어르신이 자신의 사상 체질을 진단하고 그와 관련하여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조승철 관장은 어르신들의 주체적 건강관리 도모를 위해 건강강좌를 진행하는 김병일 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명시립 하안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12월 다양한 건강강좌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 정도에 따라서 온라인 강좌 또는 현장강좌를 병행할 계획이다.

 

문의: 하안노인종합복지관 02-898-883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로그인 |  회원가입

하안노인종합복지관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철망산로 48(14245)
E-mail : haansenior@hanmail.net

Copyright©하안노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